2024 지역협력도시: 대전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4》는 첨단 과학과 교통의 중심지이자, 근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대전광역시를 올해의 ‘지역협력도시’로 선정했습니다.

37곳의 대전 공공디자인 거점은 지역의 고유한 역사·문화·자연 자원을 보존하고 재해석해 온 대전의 공공디자인 역량을선보입니다. 근대문화유산 도보 탐방로는 역사의 상징과 동시대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대전의 문화적 깊이를 전하고,도심 공원과 반려동물 친화 공간은 모두가 어우러져 살아가는 도시 환경의 중요성을 상기시킵니다. 또한, 범죄 예방 도시디자인(CPTED)은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문화 예술을 더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모두가 환영받는 우리 동네:
어린이와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연희동 나들이

어린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겁게 연희동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연희동 산책 루트를 소개합니다. 이 기간에는 유니버설 디자인의 맥락 아래 차별, 배제하지 않는 문화 상업 공간에 대해 다함께 생각하고 경험합니다.
연희동 문화 상업 공간 중 어린이와 반려동물을 환영하는 곳으로 구성된 연희동 산책 가이드를 지도로 안내합니다. 참가자들은 이 루트를 따라 연희동을 산책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특색있는 숍에서 쇼핑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가 안내하는 스팟에서 어린이와 반려동물을 대하는 마음과 태도를 느끼며, 우리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 많아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자세히보기